스테디 모델로 안정적인 크림 리셀 마진 챙기기 (feat.호카 호파라)
시즌 직전에 사서 살짝 묵혔다 팔기
안정적인 마진 확보 가능합니다.
리셀시장이 어렵습니다.
당장 저만 봐도 지난달과 비교해도 매출이 줄었고요.
특히, 신발 매출은 꽤 줄었어요.
다만, 소싱을 미리 해둔 반팔티, 악세사리, 슬리퍼류 등등 (★라부부★)으로 매출을 채워 나가고 있긴 합니다.
저뿐만 아니라 같은 리셀러 판매자들도 매출 하락을 이야기하고 있고
대형 벤더, 편집샵 들도 매출이 많이 빠졌는지 할인을 엄청 하고 있죠.
그럼, 리셀시장 안좋은 이야기 하려고 글을 썼냐고요?
"아니요!!"
이런 시장 속에서도 판매 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다는 걸 이야기 하려고 오랜만에 글을 쓰고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어려운 시장 이겨내는데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맨 마지막에 실제 판매 내역도 첨부 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모델들은 지금 구매하기엔 늦은 감이 있을 수 있으니 내년 소싱에 참고해보시면 좋습니다.
(지금은 제가 판매한 가격보다 시세가 좀씩 더 내려온 상품들도 있어요^-^;)
완벽히 시즌템으로 분류되고 있는 헌터, 문스타, 어그와는 달리 호카에서 나온 슬리퍼랑 샌들은 여름에 가격이 오르면서, 시즌이 지났다고 가격이 그렇게 많이 떨어지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4월 말~ 5월에 적극 매입을 시작했습니다.
일부 모델들 소개할게요.
<호카 오라 리커버리 뮬 블랙 : 1147951>
- 리커버리 슈즈가 여러 브랜드에서 많이 나왔어요.
호카는 꾸준히 슬리퍼랑 뮬을 내고 있는데요. 뮬보다 슬리퍼를 더 매입했는데 ... 세상에 글을 쓰는 지금 뮬이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구매 가능한 평단가는 7만원 중반 ~ 8만원 초반 사이였습니다.
<호카 호파라 : 1123112>
- 작년에 재미를 보게 해준 모델 호파라 입니다. 이 모델은 작년에 비해 시세가 많이 오르지는 않은 편인데요. 작년 가격 보고 올해 여기 저기서 발주를 많이 넣은 모양입니다.
작년보다 매입가격이 확 낮아졌고, 행사를 한 번 하면 쟁이는 정도로 구매 했어요. 구매 가능한 평단가는 14만원 중반 정도였어요.
블랙 말고 OTOT 색상은 훨씬 낮은 단가에 구매 가능했는데, 그 색상으로 마진을 더 봤습니다.
<호카 호파라2 : 1147650>
- 망으로 되어있어서, 비오는 날에도 신기 좋고 계곡 같은 곳 놀러가서도 신기 좋다는 평이 많았던 신발이에요. 위에 소개해드린 호파라말고 올해는 호파라2를 더 집중적으로 매입했는데요. 크림 시세가 맛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계속 매입했죠. 워낙 인기 모델이니까.
구매 가능한 평단가는 13만 중후반대 입니다.
(매입한 내역을 보니까 5월 중순에도 계속 샀었네요 ㅎㅎ)
호파라2 시세를 보면 24년 7월쯤에는 20만원대를 형성하고 있었고, 꾸준히 수요가 있던 신발이에요.
그리고 제가 매입을 시작하던 때의 크림 시세를 보면 ... 당장 팔면 남는게 없는 상태였어요. 꾸준히 매입 했습니다.
매입 하고 보판 돌리면서 넣고 @.@ 때를 기다린거죠.
호카 오프라인 매장의 매대에서 상품들을 찾아보기 힘들 즈음 부터 시세가 오르기 시작하더라고요.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 아니라도 지나가다가 매장 보면, DP되어 있는 상품들 보고 사이즈 남은거 물어보곤 합니다.ㅋㅋ)
고마진 보기 참 힘든 시즌인데, 이렇게 팔리는 상품들은 참 단비 같습니다.
(가장 최근에 팔린 모델 사진 첨부합니다!)
참고 하셔서 소싱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ㅎㅎ
질문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